청소년주도 기획사업 '청소년축제 차오름제'

“청소년은 꽃, 동아리는 싹, 비로소 열매. 차오름제.”

조여일 | 입력 : 2018/05/14 [11:09]

 

▲     © 내일을 여는 신문

 

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정자청소년수련관은 5월 청소년 주간을 맞이하여 분당지역고등학교학생회연합BLU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분당정자청소년수련관이 공동으로 진행하는 제4회 청소년축제 차오름제를 519() 13:00~17:00시까지 분당구청 문화의 거리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과도한 입시 경쟁으로 학교 간 문화적 참여 및 교류활동 기회가부족한 청소년들에게 소통과 교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하여 청소년들이 의견을제시하고, 기획부터 진행까지 청소년들이 직접 준비한 의미 있는 행사이다.

 

청소년축제 차오름제 행사는 분당지역 13개 고등학교가 참가하며, 체험부스 및 동아리 공연, 방송 등 65개 학교동아리가 지원하여 그 중 29개 동아리를 선정하였으며, 학교별 동아리 체험부스 운영, 분당지역 고등학교 대표 퍼포먼스 동아리의 공연 등을 위해 많은 준비를 하고 있다.

 

주요 행사 내용은 학교별 동아리 체험부스 운영, 공연, 청소년인식조사,분당지역 고등학교 학생들 간의 교류활동 등 이며 3,000여명의 청소년들이 이번 행사에 참가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직접 기획하고 진행하는 분당지역고등학교학생회연합BLU의장인

박종한(야탑고, 3학년) 학생은 의장선거 당시 공약으로 동아리 교류 촉진을 내걸었다. 본행사는 지금 차오름제 TF에서 구축중인 분당지역고등학교 동아리 온라인 교류 플랫폼 차오름웹과 더불어 동아리를 중심으로 청소년이 즐거움을 나누는 뜻깊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