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송노인종합복지관,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함께해孝! 듀엣 가요제~’ 행사 진행

조여일 | 입력 : 2018/05/10 [00:06]

 

▲     © 내일을 여는 신문

 

54일 황송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일운 스님)에서는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함께해 ! 듀엣 가요제가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는 친한 친구, 가족과 함께 출전하는 듀엣 가요제와 부대행사로 축하공연’, ‘카네이션 달아드리기가 진행되었다.

 

이번 어버이날 행사는 어르신 100명 정도가 함께 참여하였다. 우리성남어린이집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어르신의 끼와 노래를 뽐내는 듀엣 가요제가 진행되었다. 듀엣 가요제란 친한 친구, 가족이 2인 이상의 팀을 이루어 노래자랑을 하는 행사이다. 하모니상, 듀엣상과 더불어 현장투표를 통하여 인기상을 선발하였다. 부대행사로 어르신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행사 등으로 이루어졌다.

 

▲     © 내일을 여는 신문

 

이날 부부 참가자부터 복지관 친구 등 총 7팀이 출전하였다. 대회 참가자들은 복지관이 개관하면서 함께 다닌 10년 지기 친구와 참여하게 되었다.”, “탁구동아리에서 함께 활동하는 언니라서 용기 내 신청하였다.”, “남편과 함께 참석하기 위해 의상도 직접 만들었다.” 등의 참여 동기를 밝혔다. 한 어르신은 내 고향이 이북이다. 그래서 이번 행사에서 한 많은 대동강을 불러보겠다.”라고 전하며 참석한 어르신들의 공감을 얻었다.

 

복지관에서는 매년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어버이 은혜에 감사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이번에는 듀엣 가요제를 진행하여 5월 가정의 달을 기념하는 행사를 실시하였다.

 

▲     © 내일을 여는 신문

 

황송노인종합복지관은 어버이날 행사 이외에도 5월 후원나눔축제 기간을 맞이하여 어르신과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행사는 복지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 내일을 여는 신문